2025/03 31

헌금(헌물)은 기쁜 마음으로 드려야 한다.

참 귀찮고 짜증스럴법도 한데 이스라엘 12지파 지휘관들은 불평 불만 없이매일 한 지파씩 기쁜 마음으로 여호와 하나님께 바칩니다.​은 쟁반과 은 바리 그리고 향을 채운 금 그릇번제물로 수송아지와 숫양 그리고 소제물로 어린 숫양속죄제물로 숫염소 화목제물로 수소와 숫양 그리고숫염소와 어린 숫양을 각 지파별 하루씩 12일 동안 바칩니다.​구약시대에는 한 사람의 죄를 씻기 위해수 많은 동물의 피(생명)를 제물로 드려야 했습니다.아마도 피비린내가 끊이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예수님이 아니었다면 지금도 우리는 동물을 제물로 드렸을 겁니다.​여호와 하나님!예수님을 보내 주시어 우리의 죄를 대신 지셨으니 감사합니다.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주시사숨어 들어오는 사탄 마귀를 물리쳐 주시고오고 가는 소식과 만남으로 기쁨..

매일 QT 2025.03.31

정의로운 나라 되게 하소서

모세가 장막을 세우고 기름을 발라 구별하니각 지파별 지휘관들이 덮개 있는 수레 6 대와수레를 끄는 소 12마리를 봉헌하였습니다.모세는 여호와의 말씀에 따라 각 지파에 분배합니다.​게르손 자손들에게는 수레 2 대와 소 4마리를 주었고므라리 자손들에게는 수레 4 대와 소 8마리를 주었으며고핫 자손들에게는 아무것도 주지 아니하였습니다.이는 각 지파의 임무와 역할에 따라 분배한 것으로공평하지는 않았지만 공정한 분배였습니다.​오늘날 우리 사회는 사회주의를 쫓는 경향이 있습니다.전 국민에게 몇십 만 원을 공평하게 나누어 주자고 합니다.마치 공평함이 분배의 정의인 것처럼 국민을 속입니다.우리 사회가 그리고 나라가 병들고 있는 것입니다.​여호와 하나님!개인이 건강하고 가정이 경건하며 사회가 건전하고 나라가 정의롭게 하..

매일 QT 2025.03.30

하나님은 내게 복 주시기를 원하신다.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아멘.​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해 가르쳐 주신이스라엘 자손들을 위한 축복 기도입니다.이 기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여호와 하나님!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감사합니다.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주시사숨어 들어오는 사탄 마귀를 물리쳐 주시고오고 가는 소식과 만남으로 기쁨이 넘치게 하소서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민수기 6:13~27 -

매일 QT 2025.03.29

주여! 나는 주님의 것입니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누구든지 특별한 서원 즉 나실인의 서원을 하고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려고 하면술을 마시지 말고 몸에 칼을 대지 말며 죽은 체를 만지지 말라 하십니다.한마디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할 만큼인내와 고행을 요구하십니다.​나실인은 나자르(nazar)에서 파생된 말로구별하다, 헌신, 봉헌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나는 주님의 것"을 고백하는 것이겠죠.대표적인 인물이 성경의 12사사 중 마지막 사사인 삼손과 사무엘 선지자가 있습니다.예수님의 고향 나사렛(nazareth)도 여기서 유래된 지명입니다.​여호와 하나님!늘 나실인의 삶을 다짐하면서도 구별되지 못했습니다.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주시사숨어 들어오는 사탄 마귀를 물리쳐 주시고오..

매일 QT 2025.03.28

인생은 거룩함의 훈련 과정이다.

성경에서 민수기(民數記, Book of numbers)는출애굽한 이스라엘 민족이 40년 광야 생활을 통해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의 거룩함과 신실함을 닦아 가는 훈련의 책이다.​오늘 말씀은 아내의 부정과 남편의 의심을 밝히기 위해제사장이 그들을 여호와 앞에 세우고 그들의 손에는기억의 소제이자 의심의 소제 보리 가루를 쥐게 하고성막 바닥 티끌을 넣은 저주의 물을 마시게 한 후저주의 맹세를 하게 하여 아멘으로 대답하게 한다.아내가 부정을 저질렀으면 저주의 말대로 될 것이다.​이러한 방식은 다분히 심리학적인 요소가 있는데 죄를 지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심장이 요동친다.요즘 흔히 볼 수 있는 거짓말 탐지기 효과와 유사하다.신학적으로는 하나님께서 이미 우리 안에 와 계시어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으로 이해 할 수..

매일 QT 2025.03.27

사랑으로 이타적 삶을 삽시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기를나병 환자와 유출증이 있는 자 그리고 시체로 부정하게 된 자를 다 진영 밖으로 보내라고 합니다.진영을 거룩하게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그리고 죄를 범한 자는 스스로 회개하고 피해액에 오분의 일을 더하여 갚되 죄값을 받을 사람이나 친척이 없으면 제사장에게 갚게 하였습니다.​오늘날 교회도 성도들에게 거룩함을 요구합니다.교회 안에서 뿐만 아니라 교회 밖에서도 성도로서 해야 할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지키고지키지 못했을 때 회개하고 책임 질 것을 강조합니다.​여호와 하나님!나의 삶이 바르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하소서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주시사숨어 들어오는 사탄 마귀를 물리쳐 주시고오고 가는 소식과 만남으로 기쁨이 넘치게 하소서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

매일 QT 2025.03.26

하나님이 세우는 자에게 사람이 모인다.

회막에서 모세와 아론을 도와 봉사할 레위 지파즉 30~50세 고핫, 게르손, 므라리 자손은 총 8,580명입니다.이들은 각자 주어진 사명이 있었고 서로 협력하였습니다.​성경 속 계보는 꼭 장자가 아니라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고핫은 레위의 세 아들 중 둘째인데 늘 먼저 기록됩니다.고핫의 손자 모세도 아므람과 요게벳의 셋째입니다.​우리나라는 고려 시대에 중국에서 유래된 장자에 의한가계 계승과 제사 상속의 문화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그러나 장례 등 집안 대소사를 치르는 집을 유심히 보면 진짜 장자는 꼭 첫째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실질적으로 어떤 가계를 이끌어 가는 인물은하나님이 세우심을 알 수 있습니다.하나님이 세우신 자에게는 사람이 많이 모입니다.​여호와 하나님!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매일 QT 2025.03.25

가장 낮은 곳에서 겸손하게 섬기는 자가 되라.

하나님은 게르손과 므라리 자손에게도 임무를 주셨습니다.게르손 자손은 아론의 막내 아들 이다말의 감독 아래성막 휘장, 회막과 그 덮개, 해달의 가죽 덮개, 뜰의 휘장과휘장 문 등을 관리하고 운반하는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므라리 자손에게는 성막의 골조 부분 곧 본체 널판과띠와 기둥과 받침 그리고 뜰 주위의 기둥과 받침말뚝과 줄 등을 관리하고 운반하는 일을 맡기셨습니다.이러한 역할 분담과 상호 협력은 겸손함을 요구합니다.​집사(deacon)는 "먼지를 무릎 쓰고 시중을 든다"는 말입니다.교회에서 성도는 세상에서 지위에 상관 없이 집사의 정신으로상호 협력하며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사랑하는 마음으로 임하면 누구든 기분 좋게 감당할 수 있습니다.​여호와 하나님!​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주시사숨어 들어오..

매일 QT 2025.03.24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지켜라.

야곱과 레아의 셋째 아들 레위는 세 아들을 낳았습니다.게르손과 고핫과 므라리입니다.아브라함으로부터 시작된 신앙의 계보는이삭, 야곱, 레위, 고핫, 아므람, 아론과 모세 그리고 미리암입니다.​여호와께서는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시기를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진영이 전진할 때 회막 안에 들어가휘장을 걷어 증거궤와 성소의 모든 기구 덮는 일을 하라 하시고고핫 자손들에게 그것을 메고 이동하는 일을 맡기셨습니다. ​특별히 고핫 자손에게는 성소를 보지 못하게 하셨습니다.이처럼 거룩하신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는 영광도 따르지만거룩함을 지킬 의무도 따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클 때 거룩함을 지킬 수 있습니다.​여호와 하나님!​오늘도 성령님께서 나와 동행하여 주시사숨어 들어오는 사탄 마귀를 물리쳐 주시고오고 가는 소..

매일 QT 2025.03.23

왜 하나님은 장자 대신 레위 지파를 선택하셨을까?

레위는 야곱과 레아 사이에서 태어난 셋째 아들입니다.레위 지파는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에 속하지 않고이스라엘 장자를 대신한 하나님의 소유가 되었습니다.왜 하나님은 장자 대신 레위 지파를 선택하셨을까요?​출애굽기 32장을 보면 금송아지 사건이 나옵니다.여호와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시내산에 오른 모세가내려 오지 않자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안감에 휩싸여아론이 백성들의 귀고리를 모아 금 송아지를 만든 사건이다.​산에서 내려온 모세가 "누가 여호와의 편에 있는가?" 외쳤을 때레위 지파 사람들이 나와서 우상을 숭배한 자들을 심판하는 일에 앞장 섰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은 레위 지파를성막을 섬기는 지파로 특별히 구별하셨습니다.​여호와 하나님!불안할 때도 하나님을 믿고 기다릴 수 있는 믿음과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 편에 설..

매일 QT 2025.03.22